스테디셀러, 베스트셀러책) 부의 추월차선, 엠제이 드마코 저
"위대함의 대가는 책임감이다. " - 윈스턴 처칠(Winston Churchill)
“국가가 당신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묻기 전에 당신이 국가를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라”
- 존 F. 케네디
“스스로에게 가장 먼저 투자하라(Pay yourself first)”
스스로 선택하고 인생의 장악권을 가지라 !
"책임이 선택을 결정한다.
책임을 진다는 것은 인생의 운전석에 앉는 첫발을 내딛는 것이며, 의무는 그 다음 과정이다. "
추월차선을 탄다는 것은 통제력을 갖는다는 것이다.
반면 인도를 걷는 히치하이커로 산다는 것은 아무것도 통제하지 못한다는 것이다.
나는 나 스스로에게 의지했다.
나는 히치하이커가 아니라 인생을 직접 운전해 나가는 사람이다.
그리고 인생을 직접 운전해 나가다 보면 많은 사람들이 잃어버리는 것 즉, 책임감을 얻게 된다.
자신 스스로 행동과 그 행동에 따르는 결과에 책임을 질 수 있고 의무를 다할 때 비로소 피해자가 되는 일을 피할 수 있다.
스스로의 선택을 장악하면 기적적인 일이 벌어진다.
실패의 경험은 더 이상 피해의식의 원인이 아니라 지혜로 자리 잡는다.
책임과 의무를 부정하면 당신은 스스로 인생의 열쇠를 남에게 쥐어 주게 된다.
다시 말해 인생의 운전석을 남에게 내주는 것이다.
- 부의 추월차선 중에서
'하루에 8시간씩 열심히 일하다 보면 결국엔 사장이 되어 하루 12시간씩 일하게 될 것이다.'
- 로버트 프로스트(Robert Frost)
이 말은 자유를 사기 위해 현재 자유를 팔고 있는 모습을 말하는 것이다.
먼 미래 은퇴후 자유를 사기 위해, 현재 몇 십년간의 자유를 팔지 말라
서행차선의 직업, 즉 시간당 사용되는 당신의 내제가치에 통제당하는 영향력에서 벗어나라
서행차선 계획에 따르면 통제 불가능한 제한적 영향력밖에 발휘할 수 없으므로 결코 부자가 될 수 없다. 서행차선 부의 방정식의 첫 번째 변수는 직업이며, 즉 시간당 사용되는 당신의 내재가치이다.
부의 관점에서 볼 때 정해진 직업에서 고용되어 일을 하는 것은 두 가지가 제한되는 것이다.
부를 얻기 위한 영향력과 통제력이 제한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렇지만 직업에서 영향력과 통제력이 제한된다면 소득의 주요 원천이 통제당하는 것이다. 소득의 주요 원천을 통제력을 가지고 있어야 부의 증식이 가능하다.
부의 지도에서 서행차선에서는 부의 증식의 통제권을 약화시키고 우리의 시간을 먹어치워버린다.
복리와 직업이 부자가 되는 데 도움이 되지 않고, 오히려 통제력을 빼앗아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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