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칭

(인생 감동 글) 오리야산의 '꿈꾸는 자' 사랑과 꿈과 친구, 자기자신에게 진실하게 사는 삶이란...

by 매일성장코치 2023. 8. 26.
반응형

'오리야산'의 ' 꿈꾸는 자 '  

 



당신이 먹고 살기 위해 하는 일에 대해서 나는 관심이 없습니다.
나는 당신이 고통스러워하는 것과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알고 싶습니다.
나는 당신이 나이를 얼마나 먹었느냐는 관심이 없습니다.

나는 당신이 사랑을 위해, 꿈을 위해, 살아 있는 모험을 위해 바보처럼 보여도 좋은지 알고 싶습니다.
나는 당신의 달 주변에 어떤 행성들이 돌아가고 있는 지에는 관심이 없습니다. 

당신의 고뇌 한가운데를 관통하고 있는지, 인생의 배반에 노출되어 있는지, 아니면 앞으로의 고통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움츠러들고 닫혀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나는 당신이 자신의 고통과 내 고통에 대해서 숨기거나 고치려 들거나 없애려 하지 않고 그저 함께해 줄 수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나는 당신이 자신의 기쁨을 나누고 내 기쁨을 함께해 줄 수 있는지, 미치도록 춤추고, 조심하거나 현실적이 되거나 인간의 한계를 기억하지 않고 자신의 황홀경을 마음껏 표현할 수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나는 당신이 말하는 이야기가 사실인지 아닌지에는 관심이 없습니다. 
나는 당신이 자기 자신에게 진실하기 위해서 다른 사람을 실망시킬 수 있는지, 자신을 배반하지 않기 위해 배반의 비난을 참아낼 수 있는지, 믿을 만한 사람이 되지 못할 수 있는지,그래서 결국은 믿을 만한 사람이 될 수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나는 당신이 비록 매일 예쁘지 않더라도 아름다움을 볼 수 있는 안목이 있는지, 존재 자체로서 자신의 삶의 기본을 이룰 수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나는 당신이 자신의 실패와 내 실패를 받아들이고 살아갈 수 있는지, 그러면서도 여전히 호숫가에 서서 보름달을 바라보면서 "네! 할 수 있어요!"라고 외칠 수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나는 당신이 어디에 사는지, 돈이 얼마나 많은지에 관심이 없습니다. 
나는 당신이 절망과 좌절의 밤을 보내고 뼛속까지 깊은 상처를 입고 나서도, 일어나서 아이들을 돌보는 것처럼 필요한 일을 할 수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나는 당신이 누구를 알고 있고 어떻게 여기까지 올 수 있었는지 관심이 없습니다.
나는 당신이 나와 함께 움츠러들지 않고 불꽃 한가운데 서 있을 수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나는 당신이 어디에서, 무슨, 혹은 누구와 공부를 했는지 관심이 없습니다. 
나는 모든 것이 다 깨져버렸을 때 내부에 있는 무엇이 당신을 계속해서 살아있게 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나는 당신이 자신만의 시간을 보낼 수 있는지, 말없는 순간을 함께할 수 있는 친구들을 참으로 좋아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반응형